본문으로 바로가기



애드센스애드센스


애드센스 용어 정리! CPC, CTR, RPM, 페이지뷰, 예상수입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하다 보면, CPC, CTR, CPM, RPM, CPM, 페이지뷰 

예상수입등 여러 용어를 접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간단히 용어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CPM

노출당 금액으로 거의 블로거들 수익이 이쪽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애드센스에 매력이기도 합니다.

노출수가 많으려면 포스팅 질과 양이 어느정도 되야 유입수가 늘어 나겠죠?





RPM

RPM 계산법 = (예상수입/페이지 조회수) * 1000

1,000회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1달러면,  (1/1000)*1,000회 RPM은 1달러가 됩니다.

10,000회의 광고 노출의 예상수입이 100달러면, RPM은 10달러가 됩니다.

즉, 1000회당 노출당 예상수익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CTR

간단히 노출/클릭률 입니다. 예를 들어, 100회 노출되어, 클릭이 7회 발생했다면 CTR은 7%가 됩니다.

CTR이 높으면 광고노출대비 클릭하는 수가 많다는 뜻입니다. 

고수익 블로거 중에는 블로그 유입이 많지는 않은데 CTR 높은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고의로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거 클릭을 유도하거 다른 사람한테 부탁하면 계정블럭이되니 부정행위는 하시면안됩니다.





페이지뷰

구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횔 할때 마다 집계됩니다.

페이지의 광고 개수와 상관없이 1회로 기록됩니다. 

블로그 방문수가 높으면 페이지뷰 조회수도 많이 늘어놔요.





CPC

애드센스 뿐만 아니라 광고 중 많이 사용하것중에 하나가  CPC인데요.

간단히 광고 클릭단가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로그와 광고마다 단가가 틀리니 정확히 얼마다 라고 말씀드리기 어렵겠네요.